한국탐정교육협회, 유망직종 '사립탐정사' 제 5회 자격시험 시행

한국탐정교육협회, 오는 3월 27일 제 5회 사립탐정사 자격시험 시행

KPD뉴스 승인 2022.02.24 16:06 | 최종 수정 2022.02.24 16:15 의견 0
사립탐정사 4회 시험현장

한국탐정교육협회는 오는 3월 27일 일요일 노량진에 위치하고 있는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에서 제 5회 사립탐정사 자격시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유망직종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립탐정사에 많은 관심이 몰려 작년부터 현재까지 약 270명 가량의 사립탐정사가 한국탐정교육협회에서 배출이 되었다.

한국탐정교육협회의 사립탐정사 자격시험은 경찰청에 등록되어있는 민간자격증으로써, 이 자격증을 획득한 탐정사는 (주)한국탐정KPD에서 탐정업무를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시험은 신광은교수(신광은경찰학원 대표교수)가 형사법을, 최병일 변호사(해송법무법인 대표 변호사)가 탐정관계법을, 경찰청 제 1기 프로파일러인 정혜정(국방부 성상담센터장)이 탐정윤리, (주)한국탐정KPD대표 정득권원장(참수리경찰학원 원장)이 헌법을 출제할 예정이다.

한국탐정교육협회의 모회사인 (주)한국탐정KPD는 국내 최대의 탐정회사이며 흥신소와는 다르게 합법적으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안전하게 사내 법률전문가의 검토를 받으며 사건을 진행하고 있다. 전직 경찰관들로 이루어진 (주)한국탐정KPD의 베테랑 탐정사들을 비롯하여 여러 분야에서 활동중인 화려한 경력의 전문자문위원들이 있기에 탐정업에 관련한 모든 것들을 체계적으로 배워나갈 수 있다.

사립탐정사 유봉준(남, 62세, 전 여주경찰서 정보과장, 현 한국탐정KPD여주지부 회장)은 여주지부를 설립하면서 "한국탐정교육협회 사립탐정사 자격증은 신청비 5만원으로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다. 가격은 낮지만 출제위원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시험의 권위가 다른 곳과 비교될 수 없을만큼 높으며 또한 자격증 획득후에는 탐정업에 종사가 가능하기에 활용도가 매우 높은 자격증이다. 적극 추천드리고싶다." 라고 밝혔다.

제 5회 사립탐정사 자격시험은 2022년 3월 27일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 신광은 윌비스 경찰학원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2022년 3월 24일 목요일까지 (주)한국탐정KPD 홈페이지, 혹은 신광은윌비스 경찰학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KPD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