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부동산거래 상담소 시민만족도 상승

KPD뉴스 승인 2022.03.17 14:58 | 최종 수정 2022.03.17 15:02 의견 0


광주광역시는 지난 1월부터 시작한 2022년도 부동산거래 상담소를 운영중에 있다.

부동산거래를 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어려움해소를 도와주기 위하여 진행되고 있는 이 서비스를 광주광역시에서는 적극 지원하고 있다.

부동산거래를 함에 있어서 알고자 하는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부동산 전문가를 통하여 부동산법과 관련한 법률, 또는 절차, 유의해야 할 사항 등 여러가지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주광역시 이외에도 서울 강북구, 동작구 등에서 부동산거래 상담소를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광주광역시 부동산거래 상담소는 지난 2014년부터 운영을 개시하였고 공 700건 정도의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이 상담소를 찾는 사람들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부동산정책이 계속 큰 변화를 하고 있는 만큼, 부동산거래를 함에 있어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하고 또한 대처를 해야하기에 불편한 부분이나, 변화된 부동산정책으로인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예방을 무료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미연에 방지하고 대응할 수 있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무료 부동산거래 상담소를 통하여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께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추가적으로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주택 중개보수 지원사업 또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KPD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